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일론 머스크의 삶을 통해 알 수 있는 그의 가치관

 

일론 머스크

안녕하세요 카포메이션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전기자동차 브랜드인 테슬라의 창립자인 일론 머스크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어요. 그 수준이 어느 정도냐면 세계에서 유명한 자동차 회사들이 최근 들어서 전기차에 대한 연구를 엄청나게 진행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렇게 내연기관 자동차가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서 돌연변이처럼 등장한 테슬라는 창립자인 일론 머스크 덕분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가치관에 대해서 알게되면 여러분들은 테슬라가 이렇게 성장하고 전기차 시장을 이끌게 된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일론 머스크는 지금의 페이팔인 x.com를 창립했다

일론 머스크는 처음부터 테슬라를 만들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는 여러분들이 한 번이라도 들어봤을 페이팔 창립자입니다. 그는 페이팔을 만들고 젊은 나이에 엄청난 부를 축적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이 만든 회사에서 쫓겨나게 됐어요.

일론 머스크는 우주에 대한 흥미가 있었어요. 그는 언젠가 인류는 지구를 벗어나 다른 행성에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인류가 지구 다음으로 살기 적합한 행성은 화성입니다.

그래서 일론 머스크는 NASA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화성에 대한 계획을 찾아보려고 했지만 찾지 못했어요. 그는 성공 후 Ted 강연 중에 이런 말을 했어요. “인류는 20세기에도 달에 갈 수 있었다. 하지만 21세기에 들어서도 항공우주는 발전이 없다라고 말했죠. 이렇게 일론은 과거나 지금이나 우주에 대한 열망이 가득한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2002년 일론은 페이팔로 모은 자금을 전부 민간항공우주업체인 SpaceX를 창립하는데 사용했어요. 그때 당시 전재산을 투자하는 일론 머스크를 보며 사람들은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모은 돈으로 평생을 먹고살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일론 머스크는 야망을 가지고 자신의 회사를 운영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1년 뒤인 2003년 온실가스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은 그는 온실가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기차 회사인 테슬라를 창립합니다. 하지만 그 후 그는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를 보냈어요.

스페이스X는 로켓 발사 시도를 했지만 3번이나 실패했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테슬라에서 만든 첫 번째 자동차인 로드스터를 생산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어요. 그래서 일론은 2008년 자신이 가진 회사들이 부도 위기에 처했었어요.

하지만 일론은 해냈어요. 펠컨 1호 로켓의 4번째 발사를 성공한 것이에요. 이것은 정부기관이 아닌 개인 사업가로서 위성 발사를 성공한 최초의 기록이에요. 그리고 전기차인 로드스터도 우여곡절 끝에 판매할 수 있었어요. 2008년은 일론 머스크에게 인생에서 가장 최고의 순간과 최악의 순간이 있었던 년도에요.

그 후 스페이스X는 NASA와 계약도 하고 회사가 상승세에 접어들었어요. 테슬라에서는 양산형 전기차인 테슬라 모델s를 출시했어요. 사람들은 모델s의 말도 안 되는 성능을 보고 모두가 놀랐어요. 그 뒤로 테슬라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져요.

그리고 로켓 발사도 성공하고 항공우주에 있어서 역사가 될 업적을 남겨요. 기존의 로켓은 발사 후 추진로켓이 연료를 다 쓰면 바다에 떨어지고 버려지는 1회용이었지만 돌아오는 것을 가능하게 해서 재활용을 할 수 있는 추진로켓을 만들었어요. 이 결과 로켓 제작 비용을 매우 절감시킬 수 있게 됐어요.

또한 일론 머스크는 미국 전역에 테슬라 고속 충전기인 슈퍼차저를 설치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어요. 그 뒤로 모델3, 모델y, 세미트럭, 사이버트럭 등이 출시하며 테슬라는 엄청나게 성장해 지금의 테슬라가 됩니다. 지금까지 일론 머스크를 알아봤어요. 재미있게 보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포메이션이었습니다.~

 

공감 눌러주시면 감사합니다^^

 

 

제2의 비트코인이 된 테슬라 주가, 이유가 뭘까?

자동차 관련 블로거 카포메이션이다. 최근 테슬라의 주가가 비트코인만큼 상승하면서 자동차를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의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한 이

mujabi.tistory.com